본문 바로가기

시간여행TV 매매방법 투자전략 정리

superR 2023. 12. 31.

시간여행TV 매매방법과 투자전략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시간여행 TV는 주식 시장에서 300억의 수익을 올린 주식투자자로 유명한 채널입니다. 유튜브에서 처음 보고 책까지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책 '테마주 백과사전'과 '주식투자 전략' 그리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형주 투자에 관한 다양한 전략과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본인만에 투자 전략을 만들어보세요.

 

시간여행TV 저자 책
시간여행TV 저자 책

 

책 리뷰

시간여행 TV에서는 소형주 투자에 관한 다양한 전략과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투자 성공과 실패 사례, 투자 방법, 조언 등을 소개하고, 초보 투자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합니다.

 

책을 쓴 동기

책은 저자의 투자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자 하는 동기에서 출발합니다. 저자는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재무 구조와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작지만 강한 기업들을 찾아 투자하고, 분산 투자가 소형주 투자에서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투자 전략 요약

  • 재무 구조가 튼튼하고 특화된 시장에서 지배력을 갖춘 기업에 투자해야 함
  • 작지만 강한 기업에 투자하고 분산 투자가 중요함
  • 소형주 중에서도 특허를 가지고 1위이며 강력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 투자
  • 사업 분열, 창조적 기업과 경영진, 출범한 단계 등을 고려하여 투자 결정
  • 투자 과정에서 손실은 성공을 위한 훈련이며, 준비하고 분산 투자하는 것이 중요함

 

위 내용들을 기반으로 투자 전략을 세우면 좋을 것입니다. 투자자들에게는 흑자를 내며 성장하는 기업에 주목하고, 작지만 강한 기업들을 찾아 분산 투자를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소형주 중에서도 특허를 가지고 1위이며 강력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사업 분열, 창조적 기업과 경영진, 출범한 단계 등을 고려하여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손실은 성공을 위한 훈련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고 분산 투자하는 것이 투자 성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투자법 요약

  1. 소형주 발굴: 시가총액이 700억 미만이고, 실적이 준수하며 부채가 적은 종목을 찾는다.
  2. 관심 종목 선정: 현재는 관심이 없지만 과거에 주목받았던 종목에 관심을 가진다.
  3. 비이성적 시장 참여자 고려: 테마주를 선택하여 비이성적인 요소를 고려한다.
  4. 가치 투자와 테마주 결합: 가치 투자를 하면서 테마주의 상승 가능성을 살린다.
  5. 매수 및 매도 시점 결정: 관심이 없는 소형주를 찾아내고, 일정 기간 동안 상승하지 않으면 매수하고, 상승하면 매도한다.
  6. 전략적 종목 선정: 유료 프로그램이나 무료 조건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종목을 발굴한다.

이러한 투자법을 실천하는 것이 저자가 많은돈을 벌게 된 비결입니다. 이는 저자가 테마주의 상승 가능성을 살리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전략적인 투자 방법을 통해 성공한 결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