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책 유목민 매매방법 정리

superR 2023. 11. 27.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책에 저자 유목민 매매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전에 유튜브에서 우연히 인터뷰 영상을 보고 책까지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베스트셀러였던 책이기도 하고 유튜브에 인터뷰 내용도 너무 좋아서 읽어 봤는데요.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대략 정리해 봤습니다. 그리고 유목민 저자에 첫번째 책부터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유목민 저자 투자 전략 정리

 

책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앞면책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뒷면
책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투자방법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핵심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저자는 이러한 원칙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1. 거래량 확인

투자할 종목을 선택할 때, 거래량이 많은 종목을 선호해야 합니다. 거래량이 많은 종목은 시장에서 인기가 있고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계속해서 쌓아가는 공부를 통해 거래량을 확인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반복적인 공부와 모의 매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부와 모의 매매가 필요합니다. 데이터를 계속해서 쌓아가면서 분석력을 향상시키고 모의 매매를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50일까지 모의 매매를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3. 데이터 충분 시 소액 매매

데이터가 충분히 쌓였을 때에는 70일째, 소액으로 매매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소액 매매를 통해 실제 투자 상황에 익숙해지고 자신의 판단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자금 증가와 주식 거래

80일째가 되면 자신의 자금을 늘리고 주식 10주로 거래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더욱 신중한 분석과 판단이 필요하며, 자신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투자에 임해야 합니다.

5. 성장 확인과 추가 투자

100일째가 되었을 때, 자신의 성장을 확인하고 예산을 늘리며 추가적인 투자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는 이전과는 또 다른 느낌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저자는 이런 느낌이 오지 않으면 계속해서 공부를 반복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성공을 위한 공부와 노력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부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일매일 상한가와 거래량 등을 체크하며 항상 최신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 책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반복적으로 공부하고 검토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성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0일 차에는 자신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확인하고 성공을 느끼는 순간이 올 것입니다. 이때까지의 공부와 노력이 얼마나 현실적인 결과를 가져왔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성공을 경험한 후에도 더 많은 도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투자는 마치 근육 운동과 같습니다. 한 번 할 만한 수준에 이르면 끝내지 않고 더 많은 도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투자에 있어서는 함께하는 친구나 지인들과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함께 투자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배움의 기회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이 책은 투자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과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공부와 노력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분석력을 향상시키며, 실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투자는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도전적인 과정이지만, 알맞은 전략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성공할 수 있습니다.

 

 

 

투자방법 정리

  1. 거래량 확인: 거래량이 많은 종목을 선호하며, 공부를 통해 데이터를 쌓는다.
  2. 반복적인 공부와 모의 매매: 데이터를 계속 쌓으며, 50일까지는 모의 매매를 통해 연습한다.
  3. 데이터 충분 시 소액 매매: 70일째, 데이터가 충분히 쌓였을 때 한 주만 소액 매매를 시도한다.
  4. 자금 증가와 주식 거래: 80일째, 자금을 늘리고 주식 10주로 거래를 시도한다.
  5. 성장 확인과 추가 투자: 100일째, 자신의 성장을 확인하고 주식을 더 많이 거래한다.
  6. 지속적인 공부와 검토: 매일매일 상한가와 거래량 등을 공부하고,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을 반복적으로 확인한다.
  7. 성공 여부 확인: 100일차에 자신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확인하고, 성공을 느낄 때까지 반복적으로 공부한다.

이 방법을 따라가면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는 저자의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이런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본인이 할 수 있는 투자, 나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찾기 위함입니다. 여러 투자 방법을 고민해보고 본인에게 적용해 보세요. 아래 영상은 유튜브에서 우연히 봤던 영상입니다.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유목민 저자 투자 전략 정리

 

책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유목민 저자 투자 전략 정리

책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에서 유목민 저자에 투자 전략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유튜브에 인터뷰한 내용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던 책입니다. 이 책에 나와있는 유목

blackcocoas.com

 

[유목민 인터뷰 1]

출처 : 부자회사원 채널

 

 

[유목민 인터뷰 2부]

출처 : 부자회사원 채널

 

 

[유목민 인터뷰 3부]

출처 : 부자회사원 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