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목민 저자 투자 방법 매매방법 정리

superR 2023. 12. 31.

유목민 저자의 투자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전에 책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와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에서 유목민 저자에 투자 전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유튜브에 인터뷰한 내용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던 책입니다. 우선 이 매매방법이 따라 해보면서 자신에 맞는 매매전략을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목민 저자 책
유목민 저자 책

유목민 저자의 투자 전략 개요

종목 선정

종목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360일선과 관련된 차트를 확인하여 매매 전략에 도움이 됩니다.

매수 전략

매수 전략을 수립하고 손절 라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손절 라인은 매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종목을 살 때 반드시 정해야 합니다.

매도 전략

수익이 발생하면 미련 없이 매도해야 합니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상승세가 꺾이는 시점에서 매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호재 발표 후 주가가 하락하면 매도하고, 지지선이 무너지면 매도해야 합니다. 테마가 소멸되면 반드시 매도해야 합니다. 테마주는 중수 이상이 해야 되는 조금 어려운 투자법이며, 이미 고가에서 놀고 있다면 욕심내지 말고 매도해야 합니다.

차트 분석

차트 분석을 통해 전략을 단순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일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음봉이었는지, 현재 주가가 바닥권인지, 단기 고점이 아닌지, 지지선을 잘 받고 있는지, 저항선은 어디에 있는지, 눌림목인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눌림목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다가 한번 내려갔다가 올라가는 현상을 말합니다.

추가적인 참고 사항

유목민 저자는 매매 전략을 책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독자들이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목민 저자와 함께하는 투자의 길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면, 유목민 저자의 투자 전략을 활용해 보세요. 이 전략을 통해 투자 실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목민 저자는 독자들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읽고 공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매매 방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종목 선정: 360일선과 관련된 차트를 확인하여 종목을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2. 매수 전략: 손절 라인을 설정하고 지켜야 합니다. 종목을 살 때 반드시 손절 라인을 정해야 합니다.
  3. 매도 전략:
    - 수익이 발생하면 미련 없이 매도해야 합니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상승세가 꺾이는 시점에서 매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 호재 발표 후 주가가 빠진다면 매도하고, 지지선이 무너지면 매도해야 합니다. 테마가 소멸되면 반드시 매도해야 합니다.
    - 테마주는 중수 이상이 해야 되는 조금 어려운 투자법이며, 이미 고가에서 놀고 있다면 욕심내지 말고 매도해야 합니다.

되는 조금 어려운 투자법이며, 이미 고가에서 놀고 있다면 욕심내지 말고 매도해야 합니다.

성공을 위한 공부와 노력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공부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일매일 상한가와 거래량 등을 체크하며 항상 최신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 책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반복적으로 공부하고 검토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성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0일 차에는 자신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확인하고 성공을 느끼는 순간이 올 것입니다. 이때까지의 공부와 노력이 얼마나 현실적인 결과를 가져왔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성공을 경험한 후에도 더 많은 도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투자는 마치 근육 운동과 같습니다. 한 번 할 만한 수준에 이르면 끝내지 않고 더 많은 도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투자에 있어서는 함께하는 친구나 지인들과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함께 투자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배움의 기회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