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간여행TV의 테마주 백과사전 책 리뷰

superR 2023. 4. 12.

책 시간여행 TV의 테마주 백과사전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100억을 인증한 영상을 보고 책까지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이분은 젊은 나이에 테마주를 공략해서 큰돈을 벌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구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음 편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책 리뷰 (매매방법 정리)

시간여행TV의 테마주 백과사전 전면시간여행TV의 테마주 백과사전 후면
시간여행TV의 테마주 백과사전 책

시간여행TV 테마주 백과사전 목차

1.테마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2.테마에서 대장주가 가지는 의미
3.상장사 공시 분석방법
4.저자가 알려주는 종목 분석방법
5.저자의 5% 공시 종목 분석하기
6.액면분할 VS 무상증자
7.정치테마주(인맥주)
8.정치테마주(정책주)
9.행정수도 이전 테마주
10.품절주
11.우선주
12.우선주(2)
13.방산주
14.리츠
15.대북주
16.화폐개혁, 최저임금 테마주
17.금 테마주
18.반일테마주
19.마스크 테마주
20.교육주
20.바이오주
21.이런 종목은 사고 싶지 않다
22.시간여행TV의 Q&A
23.책을 마치면서

 

책 리뷰

유튜브를 보다가 시간여행TV를 알게 되고 이번에 책까지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100억을 넘게 벌었다고 해서 안 볼 수가 없었습니다. 저자는 차트 매매나 단타가 아니라 테마주를 공략해서 큰돈을 벌었다고 하는데요. 주식하면 알겠지만 테마주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 때문에 초보들은 접근을 어려워하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주식시장이 계속되는 한 테마는 계속 나오기 때문에 어떻게 접근해서 수익을 냈는지 분석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테마 중에서 저평가 주를 찾는데 집중하면서 미리 테마주를 분류해 나갔습니다. 

 

저평가주를 찾는 게 지금 우리나라 시장에 먹히는 전략은 아니지만 같은 테마로 묶인다면 큰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분석을 해야 합니다. 왜 이 종목이 이 테마에서 상승여력이 남아 있는지 찾아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을 충분히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는 테마주들을 소개하고 어떻게 매매했는지 생각이 나와있습니다. 거기다가 유튜브에서도 책관련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지금은 가치 없는 주식도 있지만 그 당시 저자가 어떤 사고방식을 하면서 주식을 선택하고 매매하는지 배워볼 만합니다.

 

어차피 우리가 주식 책에서 얻어야 하는 것은 다양한 접근 방식입니다. 전에도 말했지만 주식책을 통해 자신에 투자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많은 방법을 얻고 직접 해보면서 자신만에 방법을 찾아보세요. 아래는 시간여행 TV에 유튜브 채널입니다. 

 

 

시간여행TV

시간여행TV의 만화로 배우는 주식투자가 출시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라 더 반갑습니다. 시간여행TV입니다. 제가 쓴 책 '만화로 배우는 주식투자'가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www.youtube.com

 

 

다른 리뷰

리뷰 1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된다. 그 '싸다'의 기준은 사람마다 제각각이다. 실적을 기반으로 할인된 주식을 싸다고 정의하는 부류가 있고, 이 사람들은 정통 가치투자자들에 속한다. 이 책의 저자인 시간여행 tv는 테마주를 기반으로 매매하는 투자자로서 사뭇 다른 양상을 보인다. 바로 '테마'가 내재되어 있는 주식을 찾고, 아직 실현되지 않았으니 싸다고 판단한다.

정치테마주나 인맥주, 대선주 같은 종목들도 가격이 올라갈 여지만 있다면 주저 없이 투자한다. 다만 거래정지나 상장폐지를 당하면 안 되니 기본 공시는 참고한다. 그런 방식으로 뛰어난 실적을 거두었다. 가히 슈퍼개미에 걸맞는다.

테마는 시시각각 변하는 대상이다. 저자가 생각하는 테마를 싣고 그에 따른 대표 종목들을 언급해 두었지만, 생물과도 같은 주식시장에서 그 종목들이 그대로 유효할 거라는 건 굉장한 착각이다. 실제로도 책이 출간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분석 자체가 효용을 다해버린 항목도 몇몇 눈에 띈다. 시류가 워낙 급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책을 '추천주 모음집'으로 본다면 반드시 실패한다. 종목 그 자체를 보지 않고 '왜 그 종목을 선택했는가'라는 논리 구조를 따라가는 게 맞는 방식이다. 이 부분은 저자도 주식농부 박영옥 씨를 언급하며 이야기한다. '도움이 많이 되었지만 보유한 종목을 똑같이 따라서 살 생각은 없다' 시간여행 tv도 마찬가지다. 그 시점에서 왜 그런 판단을 내렸는가가 핵심이다.

테마는 앞으로도 계속 생겨나고, 또 사라질 것이다. 그 과정에서 종목을 분석하는 일관된 관점을 정립할 수 있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리뷰 2

테마주. 보수적인 투자자들에게 비판을 받는 주식들이지만, 또 한편으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시장이다. 테마주의 등락을 보고 있으면 시장이 비이성적이라는 것을 단번에 깨닫게 된다. 그리고 시간여행 TV는 본인만의 지혜와 지식을 통해서 비이성적인 시장에서 살아남았다. 저번책이 그의 지혜, 철학을 담았다면 이번 책에서는 실질적인 무기들을 소개해주었다.

대북주, 최저임금주, 미세먼지주 등 다양한 분야의 주식들을 나열한 것으로 보일 수 있다. 가볍게 읽으면 그렇게 보이지만, 깊게 읽으면 읽을수록 그가 정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혜를 나누어주려고 했다는 것이 느껴진다. 사소한 그의 관점들을 주식에 대입하다 보면 그것이 무기가 되었다. 두리뭉실한 내용들을 말하는 사람들보다 그 누구보다 실질적인 무기를 나에게 쥐어준 책이었다. 

 

 

리뷰 3

저자는 과거 경제성장기에는 기업의 영업이익과 보유자산의 가치를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주가가 저평가된 회사의 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전략인 가치투자가 투자의 최선이었으나 경제침체기에 접어들고 성장이 멈춘 이 시대에는 과거의 실적이 현재와 미래를 보장해 줄 수가 없다고 하며, 이처럼 가치투자의 시대가 저물어 갈 때 성공한 투자자의 길을 가기 위해 한 방법으로 테마주 매매를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은 주식시장을 긴 호흡으로 바라보며 일회성으로 성과를 내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지속가능한 방법들을 생각하게 해 준다. 테마주에 대한 관점 형성으로 주린이 시절을 조기에 탈출하고 자산운용의 새로운 프레임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리뷰 4

시간여행님 첫 번째 책도 하루 만에 정독하고 읽고 또 읽고 있습니다.

해외 살아서 두 번째 백과사전 책은 바로 구매하지 못하고 이렇게 이북으로나마 구매해서 읽는데 역시.. 내용도 저에겐 너무 최고예요. 

딱 필요했던 내용들만 있는 것 같아요. 읽으면서 따로 노트에 정리하고 복습할 정도입니다.. 

성공한 사람의 마인드를 계속 보다 보면 발끝만큼은 따라갈 거라 믿습니다. 

그만큼 시간여행님의 주식 마인드도 저에겐 너무 최고고요. 

유튜브 영상도 시간 날 때마다 보고 또 보는데 그때마다 새로운 게 보이는데 책 또한 읽고 또 읽을 때마다 처음 읽었을 때보다 안 보이던 것이 보이고 읽히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수익도 나고 앞으로도 시간여행님의 주식 마인드를 기초바탕으로 제 스스로가 더 발전하고 싶어요. 

항상 유튜브, 블로그에 글 공유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쭉 성투하세요.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책 리뷰 (매매방법 정리)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책 리뷰 (매매방법 정리)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 책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시간여행TV라는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된 책인데요. 유튜브에서 300억을 인증해서 주식하는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알거라 생각됩니다. 이

blackcocoas.com


 

시간여행TV의 테마주 백과사전 책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