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공사 관련주 8종목 정리

superR 2022. 11. 7.

확진자 수가 줄어들면서 가장 빨리 회복되는 사업이 항공사 인데요. 연기 했던 여행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공사 관련주에 주목해야 하는데요. 8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항공사는 항공기 운송 사업자로 여객과 화물 운송하는 사업입니다. 항공산업은 계절적 요인에 의해 성수기와 비성수기로 구분되는데요. 수유 증가 현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항공기의 연료는 달러로 구매하기 때문에 유가와 환율에 민감한 영향을 미칩니다.

 

코로나 19로 운항 규모가 크게 축소되었으나 2022년 입국 자가 경리 해제 등으로 여행 관련 각종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국제선여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특히 강 달러 영향으로 일본의 나가서지면서 일본으로 여행 가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일본도 이런 수요일에 맞춰서 항공편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자는 가이드 없이 패키지 영행을 허용하며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코로나의 영향도 있지만 현재도 계속 국제선 화물 운송 양이 증가 하고 있는데요. 국내 항공사의 물동은 전 년 대비 20%나 증가했습니다. 거기다 운임까지 하락하고 있는 추세라서 앞으로도 증가할 전망입니다.

 

1. 예림당 [036000] 

아동도서 출판 전문 기업으로 티웨이홀팅스를 자회사로 지분 약 40%를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 예림당 차트
네이버 예림당 차트

2. 티웨이홀딩스 [091810]

항공운송업 및 콘크리트 파일 제조 및 생산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지분 대략 4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홀딩스 차트
티웨이홀딩스 차트

3. 아시아나항공 [020560]

국내 2위 항공사로 금호건설 지분 대략 30%를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대한항공과 합병을 위해 기업결합심사를 진행중입니다. 기업결합심사 통과되면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1조 5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총 지분 대략 63%를 보유할 예정입니다.

아시아나 항공 차트
아시아나항공 차트

4. 에어부산 [298690]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저비용항공사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이 지분을 대략 4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업부산 차트
에어부산 차트

5. 티웨이항공 [091810]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인 충정항공에 모태입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 3위이고 티웨이홀딩스가 지분율 대략 40%를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티웨이항공 차트
티웨이항공 차트

6. 제주항공 [089590]

애경그룹의 저비용항공사로 AK홀딩스가 지분율 약 50%를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제주항공 차트
제주항공 차트

7. 대한항공 [003490]

한진그룹 계열의 국내 1위 항공사입니다. 한진칼이 지분 대략 27%를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아시아나항공과 합병을 위한 기업결합심사 진행 중이고 기업결합심사 완료 시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1조 5000억 원 규모의 유산증자에 참여해 총 지분 63%를 보유할 예정입니다.

대한항공 차트
대한항공 차트

한공관련주는 요즘같은 시대에 필수로 살펴봐야하는 종목인데요. 주기와 주변 상황을 잘 확인하면 단타 투자에 좋은 종목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관려주들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다른 관련주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