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관련주 top 8종목

superR 2022. 8. 28.

골프 관련주는 골프장 운영, 골프 용품, 스크린 골프로 영향을 받는데요. 골프 관련주 8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MZ세대에서 골프에 인기가 높은데요. 그래서 골프 관련 종목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외국보다는 국내에 골프장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고 골프를 즐기는 인구도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스크린골프장이 늘어나면서 일반인도 가볍게 칠 수 있는 것도 대중화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런 열기로 골프용품에 인기도 늘어나고 2030세대에 SNS에 골프 사진이 유행하면서 트렌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 골프 시장 규모는 6조가 넘어가고 앞으로 더욱 증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1. 골프존 [215000]

골프존 유원 그룹의 스크린골프 서비스 업체로 골프시뮬레이터 판매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주 사업이고 스크린골프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꾸준한 유지보수가 필요해서 규칙적인 매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골프존 차트

2. 골프존뉴딘홀딩스 [121440]

스크린골프 서비스 업체인 골프존을 자회사로 둔 골프존 유원 그룹의 지주회사이고 이 밖에 골프용품 유통업체인 골프존 유통, 골프장을 위탁 운영하는 골프존카운티, 골프 게임 개발사인 골프존 엔터인먼트 등이 자회사로 있습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차트

3. 크리스에프앤씨 [110790]

국내 1위 골프 의류 업체 핑, 팬텀, 파리 게이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스에프앤씨 차트

4. 브이씨 [365900]

골프 거리 측정기 등 골프 IT 제품 개발 생산합니다.

브이씨 차트

5. 용평리조트 [070960]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 골프 회원권 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 사업, 용평 골프클럽, 버치 골프클럽 등 골프장도 부유하고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차트

6. KX [122450]

파주CC, 신라 CC, 사우스 스프링스 CC 총 3개의 골프장 보유하고 있습니다.

KX 차트

7. 남화산업 [111710]

국내에서 세번째로 큰 무안 컨트리클럽 골프장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남화산업 차트

8. 라온피플 [300120]

스크린 골프에서 사용되는 골프용 센서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의 골프 센서를 개발하고 제조해 카카오 VX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라온피플 차트

요즘 골프에 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골프 관려주를 정리해두세요. 

 


관련주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