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터리 관련주 알아보기

superR 2021. 12. 15.

전기차에 관련해서 배터리 제조사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배터리 점유율은 중국이 1등, 한국이 2등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 수치는 중국 내수에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한국에 위치가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욱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는데요. 우리나라 대표 배터리 생산하는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SDI  [006400]

자동차 전지나 ESS 등을 생산하고 BMW, 르노, 폭스바겐, 재규어 랜드로버 등 자동차 회사에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름만 보고 알겠지만 삼성그룹에 계열사로 시총이 45조를 넘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큰 회사입니다.

네이버 금융 삼성SDI
네이버 금융 삼성SDI

2. LG에너지솔루션 [373220]

LG화학은 배터리를 재조하는 LG에너지솔루션에 지분을 모두 보유하고 현대, 기아, 폭스바겐, 르노, 재널럴모터스, 포드 등 자동차 제조사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LG화학에서 나와 상장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미국에서 배터리 화재로 많은 비용을 손해보상에 쓰고 있지만 그래도 많은 기업들과 공급을 유지하고 있어서 기대가 큰 부분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차트
네이버 금융 LG에너지 솔루션

3. SK이노베이션 [096770]

종합에너지기업으로 석유개발, 배터리등을 하고 있고 기아차, 포드 등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SK그룹에 계열사이고 시총은 20조 대입니다.

SK이노베이션-차트-시가총액
네이버 금융 SK이노베이션

이렇게 기업들에 이름을 보면 한국에서 탑에 드는 기업들인데요. 이런 대기업들이 배터리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중소기들이 들어오기는 쉽지 않은 시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배터리 관련주를 알아봤고 다른 관련주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