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업 선박 관련주 정리 top6

superR 2022. 10. 23.

조선 관련주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한강의기적을 만들어낸 원동력은 중공업인데요. 우리가 이렇게 발전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중에서 조선업이 있습니다. 

 

수산 해운 관광 상업 그리고 에너지 운반을 하려면 가장필요한게 배인데요. 배를 만드는 조선업이 있어야 이런 사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사업도 조선업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수준에 기술력을 가기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조선사업은 막대한 비용이 필요한데요. 뿐만아니라 자동화를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숙련도 높은 인력이 필요한 곳입니다. 오랫동안 국내에서 조선업을 해오면서 많은 노화우와 고급 기술력 그리고 숙련도 높은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환경 규제로 인해서 선박에 연료를 LNG로 바꾸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새로운 선박은 대부분 LNG를 연료로 하는 선박을 만들고 있습니다. 대부분 한국과 중국에서 만들어고 있지만 한국에 선박은 중국에 선박보다 연비가 10~20% 더 높아서 선호도가 큽니다. 

 

여러가 이유로 점점 많은 선박들이 LNG, LPG 친환경 선박으로 교체 될것으로 예상되면서 한국에 조선업에 호황은 계속될걸로 예상됩니다. 벌써부터 세계 최대 LNG 생산국인 카타르는 LNG 수요 증가할것을 대비해서 많은 선박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중 100척이 넘는 LNG선 발주 약정서를 체결 했습니다.

1. 한국조선해양 [009540]

조선, 플랜트, 엔진 사업을 하고 있고 유조선 등 액체화물을 운반하는 선박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빅3 조선사 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차트
한국조선해양 네이버 차트

2. 대우조선해양 [042660]

상선, 해양플랜트, 군함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빅3 조선사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차트
대우조선해양 네이버 차트

3. 삼성중공업 [010140]

LNG 운반선, LNG FPSO, 컨테이너선을 주력으로 만드는 국내 빅3 조선사입니다.

삼성중공업 차트
삼성중공업 차트

4. 현대중공업 [329180]

LNG, 컨테이너, 특수선 등을 만든는 조선사입니다.

현대중공업 차트
현대중공업 차트

5. 현대미포조선 [010620]

특수선, 중소형선박 위주로 만드는 조선업체고 주력으로 석유화학제품운반선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차트
현대미포조선 차트

6. HJ중공업 [097230]

조선, 건설, 발전 사업을 하는 중공업 업체입니다.

HJ중공업 차트
HJ중공업 차트

주식을 한다면 무조건 조선업 파트에 종목을 꼭 알고 있어야합니다. 다른 관려주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관련주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