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 정리

화장품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K뷰티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 화장품에 소비가 늘어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주문자상표부탁생산(OEM)은 생산설비만 있는 업체로 주문자가 요구하는 상품을 제조하고, 완성된 상품을 주문자의 브랜드로 판매합니다. 

 

제조사 개발생산(ODM)은 자체 기술력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주문자에게 납품하고 주문자는 제품을 유통 판매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위드코로나 시대로 진입에 따른 국내 소비회복 효과로 전년 대비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와 해외여행 재개로 면세점 화장품 사업에 회복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1. 잉글우드랩 [950140]

잉글우드랩
잉글우드랩

자회사 코스메카코리아의 지분율 약 40%로 미국내 기초화장품 ODM, OEM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 아우딘퓨쳐스 [227610]

아우딘퓨쳐스
아우딘퓨쳐스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화장품 ODM 사업을 하고 있고 자사 브랜드 네오젠, 라르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본느 [226340]

본느
본느

화장품 OEM, 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 터치인솔, 컬러버킷 등을 통해 화장품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4. 제닉 [123330]

제닉
제닉

화장품 OEM, ODM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마스크팩, 기초화장품 등을 주로 생산합니다.

 

5. 토니모리 [214420]

토니모리
토니모리

화장품 OEM, ODM 업체인 자회사 메가코스 지분율 100%를 통해서 토니모리 상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6. 씨앤씨인터내셔널 [352480]

씨앤씨인터내셔널
씨앤씨인터내셔널

입술, 눈화장용 중심 색조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 (ODM) 전문 업체입니다. 아모레퍼시픽, 맥, 디올, 스타일난다, 이니스프리 등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업체를 고객사로 가지고 있습니다.

 

7. 코스맥스 [192820]

코스맥스
코스맥스

국내외 600여곳의 화장품 ODM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등에 법인과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 한국콜마 [161890]

한국콜마
한국콜마

로레알, 이니스프리 등 국내외 600여 곳의 화장품 ODM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을 인수해서 뷰티 헬스케어 분야에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과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9. 한국화장품제조 [003350]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제조

주로 한국화장품과 더샘의 OEM, ODM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0. 코스메카코리아 [241710]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

화장품 OEM, ODM 업체로 기초화장품과 생조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합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