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임플란트 관련주 정리

치아 임플란트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도 고령화가 되면서 임플란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치아는 생활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관심이 높아질거라 예상되는데요. 그래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치과용 임플란트란 주변 치아를 손상하지 않고 특수금속으로 만든 인공치근을 치조골에 이식하여 본래의 자기치아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게 하는 이식체입니다. 

 

임플란트 구조상 사람마다 다른 제품이 필요해서 대량 생산이 불가능한데요. 그래서 대기업이 진출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정형적인 고령화 수혜사업으로 여전히 매우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업체들은 브랜드전략으로 성장성이 큰 중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1. 레이언스 [228850]

레이언스
레이언스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사입니다. 기존 임플란트 중심의 사업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 라인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 오스코텍 [039200]

오스코텍
오스코텍

이식형 치과자재 제조사입니다. 치과용 뼈이식재, 차과용 소재를 생산합니다. 

 

3. 바텍 [043150]

바텍
바텍

치과용 영상진단기기인 디지털 X-ray와 CT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임플란트 및 교정에 필요한 CBCT와 치아 전반 진단 및 충치 발치 치료가 가능한 2D 진단장비, 3D 구강스캐너인 IOSc 등이 있습니다.

 

4. 오스테오닉 [226400]

오스테오닉
오스테오닉

구강악안면 성형과 관련한 골재생 금속 및 생분해성 소재 제조사입니다.

 

5. 오스템임플란트 [048260]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 제조사입니다. 매출의 주력인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영상진단장비와 유니트체어 등을 포함한 치과장비, 교정재료 및 의약품 등을 포함하는 치과재료, 치과 IT 및 임상교육센터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6. 메타바이오메드 [059210]

메타바이오메드
메타바이오메드

일반형 치료자재 제조사입니다. 치과용 근중전재, 수술용봉합원자 등을 생산합니다. 

 

7. 레이 [228670]

레이
레이

치과용 의료장비 생산업체 입니다. 2차원 X-ray와 3찬원 CT 영상진단시스템의 디지털 진단시스템 사업부와 3D 스캔, 3D프린팅, 치과용 캐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치과솔루션 사업부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8. 덴티움 [145720]

덴티움
덴티움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사입니다. 기존 임플란트 중심의 사업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 라인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9. 덴티스 [261200]

덴티스
덴티스

상실된 치아의 뿌리 역할을 하는 Fixture등 임플란트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치과용 의료기기, 치과용 3D프린터 등도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10. 신흥 [004080]

신흥
신흥

이식형 치과자재 제조사입니다. 치과용 합금, 치과용 진료대, X선 촬영기 등을 생산합니다. 자회사로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사업을 하는 신흥MST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1. 나이벡 [138610]

나이벡
나이벡

조직재생용 의료용구 제조사로 치과용 골이식재, 치아미백재 등을 생산합니다.

 

12. 디오 [039840]

디오
디오

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제품과 치과용 기자재 및 의료장비 제품을 판매합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에 필요한 전과정을 제공하는 디오나비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13. 대성하이텍 [129920]

대성하이텍
대성하이텍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정밀 기계 부품 생산업체 입니다. 임플란트 등 부품을 가공하는데 쓰이는 공작기계인 스위스턴 자동선반을 생산합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