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관련주 정리

웹툰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우리나라 웹툰 기업에 해외 진출이 활발한데요. 거기다가 1위하는 나라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웹툰은 웹과 카툰의 합성어입니다. PC나 모바일 전용으로 제작된 만화를 짧게 볼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입니다. 웹툰 산업은 크게 플랫폼과 에이전시로 이루어집니다. 

 

웹툰을 연채하는 경로는 플랫폼과 직접 계약하거나 에이전시를 통해 제작과 배급을 합니다. 작가들은 웹툰 플랫폰에 연재시키는 대가로 발생하는 매출액을 기준으로 작가와 수익을 배분합니다.

 

국내 웹툰 플랫폼 업체들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추세입니다. 앞으로 고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입니다.

1. 대원미디어 [048910]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자회사인 대원씨아이 지분율 약80%를 보유를 통해 웹툰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웹툰 및 웹소설 강화를 위해 제작 전문 스튜디오 스토리작을 설립했습니다.

 

2. 디앤씨미디어 [263720]

디앤씨미디어
디앤씨미디어

웹소설 및 웹툰 전문공급업체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3. NHN [181710]

NHN
NHN

NHN은 웹툰 유통 서비스 코미코를 운영합니다. 코미코는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대만, 태국, 미국까지 진출했습니다. 

 

4. 카카오 [035720]

카카오
카카오

웹툰 등 온라인 유료 콘테츠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지분율 약 73%를 보유 하고 픽코마 지분율 약 70%를 통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5. 키다리스튜디오 [020120]

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

웹툰 및 웹소설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업체입니다. 웹툰은 자체 플랫폼에 선 연재후 포털에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웹소설은 B2C 플랫폼 판무림을 운영하고 포털에 웹소설 콘텐츠를 유통 판매합니다.

 

6. NAVER [035420]

NAVER
NAVER

웹툰 플랫폼으로 네이버웹툰을 일본, 미국, 동남아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7. 미스터블루 [207760]

미스터블루
미스터블루

디지털 만화 및 웹툰, 웹 소설 온라인 콘테츠 공그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유명한 작가들의 포괄적 저작권과 전송권을 보유해 독점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자사 플랫폼 뿐만 아니라 타사 플랫폼에도 서비스하고 있어 추가적인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8. 핑커스토리 [417180]

핑커스토리
핑커스토리

무협 및 액션 장르 기반의 무툰과 여성향 웹투 플랫폼 큐툰 등 서비스를 하고 있는 웹툰, 웹소설 컨텐츠 기업입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