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TV 관련주 정리

superR 2023. 1. 16.

CCTV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요즘에 어디를 가더라도 주변에 CCTV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널리 보급되어 있고 교체 주기도 있고 관리 시스템도 있어서 하는 사업인데요. 그래서 정리해보겠습니다.

 

CCTV사업은 아날로그에서 네트워크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중입니다. 고해상도 영상과 해킹 보안기술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저가 중국산 장비 해킹 및 영상유출 등의 안보 문제가 대두되면서 일본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신뢰도가 높은 국산 제품이 중국산을 대체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중국산CCTV 도입을 금지하면서 반사이익을 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 무인점포 확산으로 수혜업종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성장가능성이 높은 시장입니다.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012450]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 방산 부분이 메인 사업이며 CCTV, 카메라모튤, 저장장치를 생산하는 시큐리티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2. 에스원 [012750]

에스원
에스원

국내 보안시장 1위 기업입니다. 세콤 무인경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물관리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3. 뉴지랩파마 [214870]

뉴지랩파마
뉴지랩파마

CCTV 카메라 전문기업입니다. IP카메라와 아날로그 카메라 등을 생산합니다.

 

4. 앤씨앤 [092600]

앤씨앤
앤씨앤

반도체 설계 기업으로 보안 카메라용 칩을 전문으로 만듭니다. HD급 이상의 영상을 아날로그 방식으로 장거리 전송하는 AHD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5. 아이디스홀딩스 [054800]

아이디스홀딩스
아이디스홀딩스

영상보안 제품을 생산하는 아이디스의 지분 약 44%를 보유하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6. 아이디스 [143160]

아이디스
아이디스

디지털 보안장비 개발업체로 영상저장장치, IP카메라 등 영상보안산업의 전반적인 제품을 생산하며 에스원과 KT텔레갑을 주 고객으로 하고 있습니다.

 

7. 포커스에이치엔에스 [331380]

포커스에이치엔에스
포커스에이치엔에스

물리보안 시스템 개발, 보안용 카메라 제조, 보안용 저장장치 제조, 물리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했습니다. 

 

8. 코위버 [056360]

코위버
코위버

CCTV전송장비 업체로 KT,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통신사업자에 광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9. 시티랩스 [139050]

시티랩스
시티랩스

CCTV 및 서로 다른 곳에 설티된 CCTV를 한곳으로 집중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관제센터를 구축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0. 코맥스 [036690]

코맥스
코맥스

COMMAX라는 자체브랜드를 보유한 CCTV, 반송설비, 홈테트워크, 비디오폰 등의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11. 인콘 [083640]

인콘
인콘

CCTV 관련 저장장치, 보안카메라를 만들고 각종 CCTV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12. 코콤 [015710]

코콤
코콤

CCTV, 스마트 홈 시스템, 비디오도어폰, 도어폰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