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정리 TOP18

superR 2023. 1. 6.

전기차 시대가 도래 했습니다. 배터리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같이 커지는 시장이 있는데요. 바로 쓰고 남은 폐배터리 시장입니다. 그래서 폐배터리 시장은 앞으로 더욱 커질 전망인데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폐배터리를 재사용하고 재처리 하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속하는 사업으로 폐기물을 줄이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배터리 분야에서 중요한게 배터리 원자재 가격을 줄이는 일인데요. 폐배터리르 이용해서 전체에 배터리 값을 줄이고 폐기물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폐배터리에 또 다른 문제는 독성 화학 물질과 중금속이 들어 있어서 토양과 물을 오염시키는 문제인데요. 이런 재활용으로 전체 폐기물량을 조절해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폐배터리는 재활용 과정은 폐배터리 폭발위험 제거 및 파쇄, 외장캔과 분리만, 양극 음극 등을 분류하는 전처리 공정과 건식공정, 습식공정, 다이렉트 재활용방식의 후처리 공정으로 구분하는데 앞으로 더욱 세분화되서 사업이 발전할 것같습니다.

 

1. NPC [004250]

네이버 NPC 주간 차트
네이버 NPC 주간 차트

플라스틱 사출제조판매 하는 업체 입니다.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폐배터리를 운반하는 전용 용기를 공동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2. 웰크론한텍 [076080]

웰크론한텍 차트
웰크론한텍 차트

폐배터리에서 나온 부산물을 선별해서 망간, 코발트, 니켈 등 양극재 소재를 회수 하는 설비를 제조와 공급하고 있습니다.

 

3. 파워로직스 [047310]

파워로직스 차트
파워로직스 차트

2차전지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카메라모듈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현대차그룹과 공동으로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 파일럿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4. 아이에스동서 [010780]

아이에스동서 차트
아이에스동서 차트

북미 배터리 재활용 업체 리씨온사와의 기술 독점 사업권을 계약 했습니다. 폐배터리 회수, 파쇄,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리사잉클링 밸류체인 확보했습니다.

 

5. 이지트로닉스 [377330]

이지트로닉스 차트
이지트로닉스 차트

친환경자동차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폐배터리를 ESS산업에 재사용 할 수 있돌고 신제품을 개발해 현대장동자와 시험을 진행중입니다.

 

6. 하나기술 [299030]

하나기술 차트
하나기술 차트

폐배터리 검사장비를 개발햇습니다. 한국환경공단에서 진행하는 폐배터리 완전방전기술 개발 과제에 최종 선정된적이 있다.

 

7. 디에이테크놀로지 [196490]

디에이테크놀로지 차트
디에이테크놀로지 차트

2차전지 생산 자동화설비 등 생산과 판매를 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을 위하여 폐배터리에 팩과 모듈을 자동으로 분해, 분해 하는 장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8. 성일하이텍 [365340]

성일하이텍 차트
성일하이텍 차트

배터리 제조사의 공정 중에 발생하는 스크랩과 사용 후 폐배터리를  재활용해서 양극재 원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황산망간, 황산니켈 등 양극재의 기초가 되는 소재를 생산해 판매합니다.

 

9.인선이엔티 [060150]

인선이엔티 차트
인선이엔티 차트

자회사인 인선모터스가 폐배터리 회수, 분해, 분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0. 영풍 [000670]

영풍 차트
영풍 차트

종합 비철금속 제련회사입니다. 배터리 재활용 원료를 생산합니다. 

 

11. 새빗켐 [107600]

새빗켐 차트
새빗켐 차트

폐전기, 폐산 재활용 전문기업입니다. 폐리튬이온 이차전지에서 양극화물질을 정제하고 분리해 리튬 이차전지의 분원료로 공급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2. 영화테크 [265560]

영화테크 차트
영화테크 차트

전기차동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부품의 연구, 제조 기업입니다. 전기차의 고전압 폐배터리를 산업용 에너지저장시스템(ESS)로 재사용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3. SK이노베이션 [096770]

SK이노베이션 차트
SK이노베이션 차트

폐배터리를 재활용하는 데모공장을 가공하고 있습니다. 

 

14. 현대차 [005380]

현대차 차트
현대차 차트

대규모 폐배터리를 회수하는 네크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에너지 업체들과 협업 중입니다.

 

15. 에코프로비엠 [247540]

에코프로비엠 차트
에코프로비엠

자회사 에코프로CnG를 통해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자회사가 LG에너지솔류션과 4년간 폐배터리 장기공급계약 체결 했습니다.

 

16. 코스모화학 [005420]

코스모화학 차트
코스모화학 차트

이산화티타늄과 이차전기 양극소재 주요 원료인 황산코발트를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폐배터리에서 핵심 양극소재를 추출하는 공법을 개발했습니다.

 

17. 엘앤에프 [066970]

엘앤에프 차트
엘앤에프 차트

미국 폐배터리 재활용 업체와 폐배터리 재활용을 통한 메탈, 리튬 공급하고 전구체와 양그재 분야의 생산 협력을 체결했습니다.

 

18. LG에너지솔루션 [373220]

LG에너지솔루션 차트
LG에너지솔루션 차트

폐배터리를 재사용해 만든 전기차용 충전 시스템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GM과 합작법인을 통해 북미 배터리 재활용 업체와 배터리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배터리의 재활용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