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사업 관련주 정리 (가수 배우 소속사)

superR 2023. 1. 3.

한류가 확산되면서 우리나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BTS 처럼 그룹 하나가 성공하게 되면 관련된 기업이 엄청난 부를 창조하게 되기 때문에 KPOP과 한류가 계속 될 수록 관심을 가져야 하는 테마이기 합니다. 그래서 엔터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음반 제작과 기획 그리고 판매하는 사업으로 아티스트 관련된 비즈니스 과정을 엔터테인먼트사업으로 볼수 있습니다. 진입 장벽이 낮지만 성공하기 힘든 구조인데요. 하지만 성공한 그룹하나가 창출할 수 있는 가치가 큰 사업입니다.

 

앞으로 방역 체계 완화로 오프라인 콘서트가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NFT나 메타버스 신사업을 진출을 확발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티스트에 잘못된 언행이 리스크가 될 위험이 큽니다. 그리고 혐한류나 한한령 등에 외부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1. 에스엠 [041510]

네이버 에스엠 주간 차트
네이버 에스엠 주간 차트

EXO, SuperM, NCT, 레드벨벳, 에스파 등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SM스튜디오스는 지분 100%를 가진 자회사 이고 엔터테인먼트 디어유는 최대주주로 입니다. NFT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2.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0]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차트

빅뱅, 블랙핑크, 악동뮤지션, 아이콘, 위너 등이 소속된 소속사 입니다. YG플러스 최대 주주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 하이브가 설립할 합작법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NFT 사업을 할 예정입니다.

 

3. JYP Ent. [035900]

JYP Ent.
JYP Ent.

박진영, 트와이스, ITZY 등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음반, 음원을 제작하고 판매합니다. JYP픽쳐스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고 여기서 영화, 드라마 제작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 JYP퍼블리싱도 자회사로 작곡가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습니다.

 

4. 디어유 [376300]

디어유 차트
디어유 차트

팬 플랫폼 버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NFT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도 오픈 예정입니다.

 

5. 알비더블유 [361570]

알비더블유 차트
알비더블유 차트

마마우, 원어스, 오마이걸, 온앤오프, B1A4 등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음원, 영상 저작권 관리, 매니지먼트, 상품판매, 공연 등 종합적인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6. 하이브 [352820]

하이브 차트
하이브 차트

BTS가 속해있는 빅히트 뮤직, 뉴직스가 속해있는 어도어, 플래디스, 쏘스뮤직,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지분을 2%를 가지고 있씁니다. 그래서 두나무와 미국 합작법인을 만들고 NFT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7. YG PLUS [037270]

YG PLUS 차트
YG PLUS 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음원 음반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업비트를 가지고 있는 두나무와 하이브가 설립한 합작법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NFT 사업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8. 에프엔씨엔터 [173940]

에프엔씨엔터 차트
에프엔씨엔터 차트

FT아이랜드, 씨엔블루, AOA, 엔플라잉, 노홍철, 정형돈, 정해인 등 소속된 소속사 입니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콘텐츠 제작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계열사로 에프엔씨아카데미, 에프엔씨프로덕션, 에프엔씨스토리 등 7개 사가 있습니다.

 

9. 큐브엔터 [182360]

큐브엔터 차트
큐브엔터 차트

비투비, CLC, 여자아이들, 펜타곤이 소속된 소속사 입니다. 음반 제작 유통과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등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10. 키이스트 [054780]

키이스트 차트
키이스트 차트

박하선, 김서형, 조보아, 유해진, 손현주 등이 소속된 소속사 입니다. 에스엠의 자회사로 방송 드라마 제작, 콘텐츠 제작,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1. 판타지오 [032800]

판타지오 차트
판타지오 차트

아스토로, 위키미키, 옹성우 등이 소속된 소속사 입니다. 배우와 가수 매니지먼트, 음반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계열사는 판타지오뮤직, 판타지오픽쳐스, 쏠리드씨앤앰 등 5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12. 스튜디오산타클로스 [204630]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차트

박주미, 수애, 김옥빈, 김윤식 등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영화, 투자배급, 드라마사업, 매니지먼트 등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관련주 정리 보기

관련주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