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건설사 관련주

대략 40개가 넘는 건설사들이 상장되어 있을정도로 우리나라에 경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건설업 관련주들을 정리하면 좋습니다. 많은 건설사 들이 있지만 대형건설사나 중소형 건설사로 나누어서 볼 수 있는데요. 먼저 대형 건설사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에 건설사들은 정부정책에 아주 큰 영향을 받는데요. 정부에 주택 공급이나 규제에 민감한 분야이기 때문에 미래에 어떤 정부가 정권을 잡는냐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대형 건설사들은 해외로 많이 진출하고 있는데요. 요즘에 해외사정도 좋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번 네옴시티나 원자력 발전소 같은 대형 건설사 수주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GS건설 [006360]

GS건설 차트
GS건설 차트

GS그룹 계열의 플랜트, 건축, 토목, 주택, 전력사업을 하는 대형 건설업체입니다. 아파트 브랜드 자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DL이앤씨 [375500]

DL이앤씨 차트
DL이앤씨 차트

대림사업에서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사업부를 분리해 설립하 회사입니다. ACRO, e-편한세상 등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3. 계룡건설 [013580]

계룡건설 차트
계룡건설 차트

분양, 건축, 토목 등 사업을 하는 건설사입니다. 리슈빌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4. HDC현대산업개발 [294870]

HDC현대산업개발 차트
HDC현대산업개발 차트

현대사업에서 건설사업 부분을 부리해서 만든 대형 건설업체입니다. 아파트 브랜드 아이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 현대건설 [000720]

현대건설 차트
현대건설 차트

현대자동차 계열의 토목, 주택, 원전 시공 등을 하는 대형건설업체입니다.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6. 태영건설 [009410]

태영건설 차트
태영건설 차트

태영그룹 계열의 토목, 건설, 주택, 플랜트, 해외건설사업을 하는 건성업체입니다. 데시앙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7. 삼성물산 [028260]

삼성물산 차트
삼성물산 차트

삼성그룹 계열의 건축, 토목, 플랜트, 주택 등 분야에 사업을 하는 대형건설업체입니다.

 

8. DL건설 [001880]

DL건설 차트
DL건설 차트

DL이앤씨의 자회사로 건축, 토목 사업을 하는 건설업체입니다. 대림사업의 e-편한세상 블랜드를 고유하고 있습니다.

 

9. 대우건설 [047040]

대우건설 차트
대우건설 차트

토목, 건축, 주택, 도심재생, 플랜트 등 상업을 하는 건설사입니다. 푸르지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 삼성엔지니어링 [028050]

삼성엔지니어링 차트
삼성엔지니어링 차트

삼성그룹에 계열회사로 플랜트 건설과 산업 생산설비 및 인프라 설비등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