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돈 돼지 고기 관련주

superR 2023. 1. 16.

돼지 고기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거의 매일 고기를 먹는데요. 그중에서 돼지고기를 좋아해서 많이 먹는데 이번에 양돈 업체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양돈이란 돼지를 사육해서 식용이나 그 밖의 인간 생활에 도움을 주는 부속물 생산하는 축산업의 한 분야 입니다. 

 

도축장 부지는 도시계획시설로 지정되어 있어서 부지 조성 자체가 2년 이상 소요될 뿐만 아니라 환경 규제를 받기 때문에 신규 도축장을 허가 받기 힘듭니다. 진입장벽이 높아 신규 도축업체가 들어 오기 힘든 구조 입니다. 

 

국내 양돈산업은 대규모 기업형 양돈업체로 시장이 재편되었습니다. 기업들은 양돈, 도축, 가공, 유통, 판매, 사료 공급 등을 수직계열화 하여 규모를 하고 있습니다. 

1. 우리손에프앤지 [073560]

우리손에프앤지
우리손에프앤지

양돈 생산과 사육 그리고 판매를 하는 축산물 가공유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직영농장 22개와 위탁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팜스코 [036580]

팜스코
팜스코

하림그룹 계열사로 배합사료 전문업체입니다. 매지션, 하이포크 등 사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3. 팜스토리 [027710]

팜스토리
팜스토리

축산용 배합사료 사업과 축산물 유통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돈육 브랜드인 생생포크와 한우 브랜드인 생생한우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합니다.

 

4. 윙입푸드 [900340]

윙입푸드
윙입푸드

100% 지분을 보유한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가 돼지고기 및 가금류를 건조, 훈연 등의 방법으로 가공하여 식용 가능한 육가공공품을 만듭니다.

 

5. 선진 [136490]

선진
선진

하림그룹 계열로 옛 선진에서 인적 분할된 배학사료 및 축산물 제조업체입니다. 선진사료라는 상표의 배합사료 및 선진포크 브랜드의 식육제품을 생산합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