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계주 닭고기 관련주 9종목 정리

superR 2023. 1. 13.

육계주 닭고기 관련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치킨 공화국인 우리나라에서 많은 소비가 있는 닭고기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치킨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닭 가슴살을 먹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육계란 닭을 사육해 식용이나 도움을 주는 부속물을 생산하는 축산업의 한 분야입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닭고기는 사육, 부화, 종계에서 생산,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계열화 업체에서 약 90% 생산합니다. 

 

계절에 따라서 소비량에 차이가 큽니다.

 

사육과정에 사용되는 배합사료의 경우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지만 곡물가격과 환율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1. 이지홀딩스 [035810]

이지홀딩스
네이버 금융 이지홀딩스 주봉차트

구 이지바이오의 지주사이고 도축 제품 제조 및 판매, 양돈사육, 육계, 오리 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 마니커, 팜스월드, 팜스토리, 정다운, 옵티팜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정다운 [208140]

정다운
정다운

이지홀딩스의 계열사입니다. 오리사육을 통한 토축, 육가공을 하고 수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리 시장점유율 약 22% 차지하고 있습니다.

 

3. 마니커에프앤지 [195500]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에프앤지

팜스토리 계열회사입니다. 돈육, 우육, 계육 등 육류를 가공해 육가공 제품을 생산합니다. 생산량 기준 국내 20위입니다.

 

4. 동우팜투테이블 [088910]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5. 팜스토리 [027710]

팜스토리
팜스토리

이지홀딩스 계열사입니다. 양돈 사육, 도축제품 제조 판매, 배합사료 제조 판매 등을 하고 있습니다.

 

6. 체리부로 [066360]

체리부로

육계사육농장, 육계 전문 사료, 도계장, 가공공장, 닭고기 생산과 공급 유통을 하는 육계업체입니다. 종속회사로 한국원종, 한국일오삼, 한국육계유통, 델리퀸, 체리푸드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7. 마니커 [027740]

마니커
마니커

이지홀딩스의 계열사입니다. 도계, 계육, 제품을 생산하고 중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 구축했습니다. 종속회사 예스앤마니커는 생계를 생산합니다.  도계수 기준 시장점유율 약 7%입니다.

 

8. 하림 [136480]

하림
하림

부화, 사료생산, 사육, 도계 및 가공 등 최종 제품의 유통까지 운영하는 업체입니다. 도계수 기준 시장점유율 약 18%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9. 푸드나무 [290720]

푸드나무
푸드나무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해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푸드테크 기업입니다. 랭킹닭컴, 맛있닭, 러브잇, 1am, 개근질마트, 피키다이어트 등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