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종합물류 관련주

택배와 종합물류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인터넷 쇼핑을 자주해서 택배가 자주 오는데요. 그래서 종합물류 택배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물류산업은 유상으로 화물의 포장, 운송, 보관, 하역 및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을 말합니다. 그게 화물운송업, 물류시설운영업, 물류서비스업으로 분류합니다.

 

물류 산업은 이커머스 확산에 따라 택배로 대표되는 생활물류 사업이 앞으로도 계속 선장할 전망입니다.

 

택배 업황은 명절특수에 물량이 증가하고 코로나 확산으로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체간에 수수료 경쟁으로 수익을 높이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1. 현대글로비스 [086280]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전문 물류 기업입니다. 내수물류서비스, CKD부품 및 상품판매, 수출입물류 서비스 및 선사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 LX인터내셔널 [001120]

LX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

LG그룹의 계열사로 종합무역상사, 문류컨설팅, 창고, 통관, 국제특송, 육상운송, 항공운송, 해상운송 등의 문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3. 위니아에이드 [377460]

위니아에이드
위니아에이드

대유위니아그룹의 계열사로 가전을 판매하는 유통회사입니다. 국내외 운송 및 창고 보관영역인 B2B 사업, 배송설치 사업 등의 물류 사업과 애플사의 국내 AS 서비스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4. 태웅로직스 [124560]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독립국가연합 물류, 국제물류, 3PL회사, 프로젝트 물류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5. KCTC [009070]

KCTC
KCTC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3자물류 등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물류서비스 기업입니다.

 

6. 한진 [002320]

한진
한진

육상운송 및 항만하역, 해운, 택배 등을 주요 사업을 합니다. 매출 비중은 택배사업이 52%를 차지합니다.

 

7. 한솔로지스틱스 [009180]

한솔로지스틱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그룹 계열사로 컨테이너 운송, 트록 운송, 해상 및 항공 포워딩 사업 등의 종합 물류 서비스 사업을 합니다. 2PL사업을 비롯해 2차전지, 패션 등 3PL 물류 사업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8. 한익스프레스 [014130]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

특수화물자동차 운송업을 하고 있습니다. 

 

9. CJ대한통운 [000120]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J그룹의 물류 및 건설을 담당하고 있는 계열사 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은 국내 택배사업, CL 사업, 해외 하역 운송 보관 하는 글로벌사업, 건설 리조트 부동상을 개발해 자산관리를 하는 건설사업을 합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