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비트코인 시장 상황 (업비트 수사, 테이퍼링 논의, ETF연기 소식)
오늘 바이낸스 기준 비트코인 차트는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전에 비트코인이 박스권을 유지할 거라고 말했었는데요. 아직도 방향성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직도 40530달러~36100달러 까지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어제는 밑에 박스를 터치하면서 반등했습니다. 이럴 때 밑에 박스에 오면 매수 전략을 취해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방향성이 나오기 위한 뉴스(호재, 악재) 등이 없어서 당분가 이런 추세가 유지될 것 같습니다.
한국서 운영했나…업비트 '수상한' 해외법인 수사 착수
(출처: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16195)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또 연기 미국의 증권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또다시 비트코인 ETF(상장지수 펀드) 승인을 미뤘다.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최근 의회 증언에서 "암호화폐거래소가 당국의 허가를 받은 곳이 하나도 없다"라며 "이 같은 상황에서는 투자자들의 피해를 보상할 방법이 없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7847)
美 테이퍼링 논의에 급락한 암호화폐…반등 가능성은? 연준이 조기 테이퍼링을 시사할 것이라는 시장의 예측과는 달리 파월 의장은 유보적인 입장을 내놨습니다. 파월은 14일(현지시간) 하원 금융 서비스위원회 증언 전 제출한 자료를 통해 "통화정책을 바꾸려면 경제가 더욱 나아져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노동 시장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밑돌고 있다"라고 덧붙였는데요. 당장은 테이퍼링을 할 생각이 없음을 드러냈습니다.
(출처: https://decenter.kr/NewsView/22OX7AUD75)
美 SEC, 위즈덤트리 BTC ETF 승인 결정 또다시 연기
(출처: https://kr.coinness.com/news/1000604)
오늘 올라온 뉴스인데요. 업비트 수사가 어떻게 나올지가 우리나라 시장에 영향을 줄것 같습니다. 그리고 ETF 승인이 미루어지면서 악재가 될뻔했지만 테이퍼링이 연기되면서 호재로 차트에는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이상 비트코인 시장 상황을 알아봤는데요. 아직은 방향성이 확실히 나오기 전까지는 박스권 매매를 해야 하겠습니다.
[다른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