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 관련주 정리

superR 2021. 2. 18.

쿠팡이 나스닥에 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3월에 상장이 가능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관련주들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이 무슨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동방

동방 일 차트

동방은 쿠팡에 풀필먼트서비스의 직접 수혜주인데요. 쿠팡에 입점한 셀러의 상품을 쿠팡센터로 운송하는 물류 전담 운송사로 계약을 하고 있어서 쿠팡에 직접 수혜주입니다.

동방은 쿠팡에 쿠팡풀필먼트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방은 홈플러스와의 거래로 오랜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쿠팡과에 추가적인 계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KCTC (케이씨티시)

KCTC 일봉 차트

KCTC도 쿠팡과 물류 협력사인데요. 국내에서는 한진,동방,세방,KCTC, 인터지스, CJ대한통운과 함께 빅 6안에 들 정도로 물류에서는 유명한 회사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추세입니다.

 

3. 대영포장

대영포장 일봉 차트

사실 쿠팡과는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요즘에 포장 박스 부족으로 난리가 나고 택배포장에 골판지 관련주가 쿠팡에 영향으로 덩달아 같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당연히 배송물량이 늘어나면 포장 관련 사업에도 영향을 줄거라 생각됩니다.

포장 관련주로 같이 관심있게 볼 종목은 영풍제지, 신풍제지가 있습니다.

 

4. KTH

KTH 일봉차트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K쇼핑 론칭하고 T커머스 사업도 하고 콘텐츠 유통 부문에서 영화 배급과 판권 보유하고 있고 5G 관련해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과는 제휴몰 운영으로 관련주에 들어갔는데요. KTH가 커머스 부문에서 영업이익이 많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5. 다날

다날 일봉 차트

다날은 오늘 점상한가를 갔을 정도로 매수에 힘이 강한 주인데요. 쿠팡과는 휴대폰 결제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사실 쿠팡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서 배달의 민족 등 휴대폰 결제가 늘어나면 결제 수해주로 올라왔습니다.  

쿠팡의 상장성이 커지면서 거래액 증가로 다날의 수혜가 전망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게 암호화폐 부분인데요. 암호화폐가 대중화가 된다면 가상화폐 코인에 결제 플랫폼으로 수혜주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를 정리해봤는데요. 그래도 더 관심 있게 봐야 되는 주가는 동방, KCTC, 다날을 주의깊게 봐야 합니다. 그리고 다날은 비트코인에 쿠팡에 상한가까지 찍었기 때문에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게 좋겠습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