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매도 금지 연장

superR 2021. 2. 6.

원래는 3월 15일까지 공매도가 금지되었는데요. 이번에 금융위원회에서 공매도 금지를 연장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기뿐 소식입니다. 지금 미국에서도 게임스탑 주식에서(게임스탑 공매도 사태 정리) 소액투자자랑 기관에 공매도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공매도가 시작되면 같은 형상이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그래도 이번에 공매도 금지 연장 때문에 그 모습은 못 보게 됐네요.

 

 

 

 

 

공매도 금지 연장 기간과 종목은?

기간은 5월 2일까지인데요. 5월 3일부터는 공매도가 가능하지만 코스피 200이랑 코스닥 150 지수 구성 종목에 한해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 나머지 약 2천 개 종목은 기한 없는 공매도 금지를 한다고 합니다. 금융위원회에 이런 결정을 한 이유에 대해서는 공매도는 재개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전체 종목보다는 시총이 높은 종목만 한 것은 공매도에 영향이 적을 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번 결정을 진짜 환영하는데요. 만약 시총이 작은 주식 종목을 기관들이 공매도를 한다면 투자하는 개미 주주들이나 회사 입장에서는 불합리한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렇게 시총이 큰 종목은 유동성은 크지만 움직임이 크지 않아 기관에 공매도에 크게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매도 금지 연장

금융위원회 공매도 금지 연장
금융위원회 공매도 금지 결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