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장 된장 고추장 대두 관련주 top5

superR 2022. 5. 3.

이상기후와 수급 불균형 등으로 원자재 가격이 많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원자재뿐만 아니라 국물 가격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두에 가격이 많이 올라가고 있는데요.

 

이상기후의 생산량은 점점 줄어들고 수급 불균형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환율과 해상운임 상승 등의 영향도 같이 받고 있는데요. 곡물가 상승하는 경우는 관련업체들의 원가 부담이 커짐에 따라 제품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가 팜유 수출을 전격 중단하면서 식용유에 가격도 같이 상승 있습니다. 대두유의 가격에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 식용유 생산업체들의 가격 인상으로 대두 관련주들이 수혜주가 될 것이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 수혜주가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1. 풀무원 [017810]

지주회사로 풀무원 식품, 풀무원 건강생활 등 29개 영업회사 보유하고 있다.

 

풀무원 주가

2. 샘표식품 [248170]

간장, 된장, 고추장 같은 대두로 만드는 장류 제품이나 식용유, 참기름 등을 만들고 있고 2021년 기준 프리미엄 콩된장 판매량 1위 입니다.

 

샘표식품 주가

3. 샘표 [007540]

투자사업을 하는 지주회사로 샘표식품을 자회사로 보유중입니다.

 

샘표

4. 신송홀딩스 [006880]

간장 된장 등을 만드는 신송그룹의 지주회사로 곡물 수출입 문역업을 하는 신송산업과 대두로 간장 고추장 된장을 만드는 신송식품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신송홀딩스 주가

5. 사조대림 [003960]

사조금룹 계열사로 해표식용유를 생산기업을 인수 했다.

 

사조대림 주가

여러가지 문제때문에 곡물가격이 올라가고 있는데요. 이런 가격상승이 오랫동안 유지 될걸로 보입니다. 그래서 관련주 들에 관심이 높아 질거라 생각됩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