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줄기세포 치료제 관련주 11종목 정리

superR 2023. 1. 12.

줄기세포 치료제 관련주 정리해 보겠습니다. 미래에 먹거리 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는 부분 바로 줄기세포 치료에 관한 것들인데요. 잘만 만든다면 대기업도 부럽지 않은 부를 만들 수 있는 종목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알아보겠습니다.

 

줄기세포치료제는 미분화세포를 활용해 손상된 조직이나 장기를 재생하는 바이오 의약품을 말하는데요. 딱히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 대한 대안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치료 방법으로 환자의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자가줄기세포치료제와 타인의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동종유래줄기세포치료제 또는 동물의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이종줄기세포치료제 등으로 분류됩니다.

 

세포기원에 따라 배아의 초기 발달 단계에서 만들어 지는 배아줄기세포 치료제, 성인의 다양한 조직에 제한적으로 존재하는 성체 줄기세포치료제, 일반 체세포를 역분화시켜 초기 미분화 상태로 유도한 역분화줄기세포 치료제 등으로 구분합니다.

 

특히 성체줄기세포는 제대혈, 피부, 간, 근육, 지방, 말초혈액, 골수 등에서 쉽게 얻을 수 있어서 윤리적 문제가 없고 면역거부반응이나 종양 형성 위험성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향후 글로벌 제약사의 투자 확대로 줄기세포 치료제 시장은 빠르게 커질 전망입니다.

1. 한독 [002390]

한독 네이버 주봉 차트
한독 네이버 주봉 차트

당뇨병, 고혈압치료제 중심의 처방의약품 전문 중견 제약업체 입니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 SCM생명과학에 40억 규모의 지분을 투자를 하고 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한 판권 계약을 체결

 

2. 세원이앤씨 [091090]

세원이앤씨 차트
세원이앤씨 차트

가족 제대혈 은행 세이비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강스템바이오텍 [217730]

강스템바이오텍 차트
강스템바이오텍 차트

아토피 피부염과 크론병 류마티즘 관절염 등 여러 질환을 제대혈 줄기세포를 이용한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네이처셀 [007390]

네이처셀 차트
네이처셀 차트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 연구와 개발하고 있습니다. 

 

5. 현대바이오랜드 [052260]

현대바이오랜드 차트
현대바이오랜드 차트

메디포스트로부터 골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의 국내 임상 3상 계획과 국내 독점 판매권을 넘겨받았습니다.

 

6. 차바이오텍 [085660]

차바이오텍 차트
차바이오텍 차트

만능줄기세포를 활용한 황반변성, 퇴행성디스크질환, 알츠하이머 등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대혈 은행 아이코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7. 파미셀 [005690]

파미셀 차트
파미셀 차트

심근경색 치료제를 개발했습니다. 

 

8. 안트로젠 [065660]

안트로젠 차트
안트로젠 차트

자가지방조직유래 중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줄기세포 치료제를 조건부 허가 완료

 

9. 메디포스트 [078160]

메디포스트 차트
메디포스트 차트

동종 제대혈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 판매합니다. 국내 최대 제대혈 은행 셀트리를 운영합니다.

 

10. 코아스템켐온 [166480]

코아스템켐온 차트
코아스템켐온 차트

중간엽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11. 에스씨엠생명과학 [298060]

에스씨엠생명과학 차트
에스씨엠생명과학 차트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 급성 췌장염, 아토피피부염,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 간경변 등의 줄기세포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관련주 정리 더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