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8일 매매일지

superR 2021. 1. 28.

오늘 나스탁이 하락으로 시작해서 우리나라 주식도 하락할거라 예상했습니다. 외국인들도 매도하는 분위기라 조심히 매매할려고 했는데요. 역시 이번 모의투자도 뇌동매매로 많은 소실을 봤습니다. 유튜브에 보니깐 역시 고수들은 이런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내더라고요. 직접해보니깐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상승장에서는 수익을 낼 수 있지만 하락장은 진짜 어렵네요.

 

오늘은 제지관련주 상승?

오늘 모의투자는 어제 상한가를간 알로이스를 시초가에 정리했습니다. 어제 상한가를 간 상태에서 갭상승을 했는데요. 이 종목은 안드로이드 기반 셋톱박스 사업을 하는데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들어온다는 기대감으로 상승한거라 금방 떨어질거라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차트를 찾아봤는데요. 역시나 시초가 밑으로 떨어 졌더라고요.

모의 투자 일지

 

모의투자 일지

다음 매매한주식은 뉴스에서 요즘 박스만들 종이가 부족하다고 원재료가 없어 박스값이 3배 이상 오른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기대감때문인지 제지관련주(한창제지, 대영포장, 한국팩키지)들이 시장 초반에 많이 상승했습니다. 저도 이걸 뉴스로 봐서 따라 매수했는데요. 모든 종목이 상승했다가 하락했습니다. 앞으로도 포장박스를 만들 종이가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더 오를거라는 예상이 빗나가서 당황스럽네요. 

 

어제 오늘 많은 손실이 나면서 자심감이랑 맨탈이 흔들리고 있는데요. 어떤 투자를 해야할지 많이 고민이되는 하루입니다. 투자하는 모든 분들 수익났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