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동구 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금 신청 자격 방법 정리

superR 2023. 3. 21.

성동구 지역 청년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신청 자격과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대구에서 처음 시행해서 많은 이슈가 되었던 탈모 치료비 지원금이 성동구 지역에서도 3월부터 실행한다고 합니다. 지금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만약 치료비가 고민이라면 빨리 신청해 보세요.

 

성동구청 홈페이지
성동구청 홈페이지

신청 기간 / 지원 대상

◦ 신청기간 : 2023년 3월 2일 ~ 11월 30일까지

 모집인원 : 800명

 지원대상 : 접수일 기준 성동구에 3개월 이상 주민등록 주소가 있는 만 39세 이하 성동구민 (1984년생 이하)

 

성동구 구청에서 지원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주민등록상 성동구에 3개월 이상 거주한 청년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나이도 만 39세로 많은 분들이 해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나이를 39세까지 한 게 마음에 드네요. 

 

 

지원 금액 / 신청 방법

 지원금액 : 1인당 연간 20만원 한도 (본인 구매 금액의 50% 지원)

 신청방법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https://www.sd.go.kr/)

1.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통합예약] - [행사접수] - [194번 2023년 성동구 청년 등 탈모 치료 지원 사업 신청(3월)]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제출 서류 : 진단서(소견서 또는 변명코드), 처방전, 약제비 계산서(약국에서 발급), 약 구매한 영수증, 통장 사본

2023년 1월 1일 이후 진료 내역이어야 지원가능

지급시기 : 매월 15일 계좌 이체 (첫 지원금 4월 15일 예정)

 

 

성동구청 대표홈페이지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 성동, 성동구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sd.go.kr

 

이미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분들은 약을 구매했던 영수증이나 통장내역을 제출하면 됩니다. 진료받은 기록은 올해 2023년으로 돼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이 간단하고 입금은 통장으로 받기 때문에 탈모인들은 무조건 신청해 보세요. 빨리 우리 지역에서도 이런 사업을 실행했으면 좋겠네요. 성동구 부럽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