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시작합니다.

superR 2021. 1. 26.

주식시작합니다. 사실 저번년도 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했는데요. covid 사태때문에 주식이 떨어지고 그때부터 사야겠다고 생각만 하다가 이번에 진짜로 실전투자를 해봤습니다. 하면서 느끼는데 조금일찍 투자를 시작했다면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쉽네요.

 

실전 주식투자 중인 종목과 수익금은?

일단 지금 투자하는 종목과 수익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실전 주식투자 중인 종목과 수익금
실전투자 내역

투자금은 500만원인데요. 저도 초보라 따라하지는 말아주세요. 아프리카TV에 주식을 산이유는 제가 자주보기때문에 매입했고, 에이프로젠KIC, 제약주는 그냥 유튜브보다가 오르것 같다고해서 샀는데요. 전형적으로 실패하는 투자방법입니다. 남이 좋다고 하는 종목을 구매하면 안되는걸 알면서도 이야기를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매입하게 됬습니다. 마지막 농심은 뉴스에서 집합금지가 전세계적이라서 라면 매출이 많이 올랐다고해서 매입했습니다. 

 

매입한 종목들을 보면

  1. 제가한는 행동에 있는 기업
  2. 남이 말해서 매입한 주식
  3. 전형적으로 뉴스보고 매입한 주식

정상적인 투자는 1번이고 전형적으로 망하는 투자 2,3번입니다. 그런데 저도 알면서도 같은 행동을 하고 있어서 충격적입니다. 이 주식은 그대로 나두고 모의투자로 공부하면서 연습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주식 열풍이다보니 유튜브에서도 매매영상이나 교육영상이 인기가 많이 있더라고요. 저도 평소에 관심없을때는 저런거 누가보나했는데 관심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저도 보고있더라고요. 역시 사람은 어디에 초점을 두면서 살아가는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