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웅문 모바일 인증서 PC로 보내는 방법

superR 2022. 4. 25.

모바일로 주식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가끔 컴퓨터로 접속할때 모바일에 있는 인증서를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키움증권을 이용해서 키움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영웅문 모바일에서 인증서를 PC로 보내는 방법은 인증서가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냥 따라하시면 금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키움증권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모바일 키움증권 영웅문S에서 접속해주세요.

 

인증센터
인증센터

1. 접속한 모바일 영웅문S에서 아래보면 인증센터에 들어가서 위에 메뉴중에 공동인증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인증서 보내기 (스마트폰 -> PC) 눌러주세요.


인증서 선택
인증서 선택

2. [PC보내기]할 인증성를 눌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승인번호
승인번호

3. 인증서 보내기에서 밑에보면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 PC에서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smart)에 접속하세요. 
  • '스마트폰 공증인증서'화면에서 [스마트폰 -> PC로 인증서복사]를 선택하세요.
  • PC에 표시된 승인번호 12자리를 아래 '승인번호' 란에 입력한 후, [인증서 보내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키움증권 사이트
키움증권 사이트

4. PC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고 인증센터에 들어가주세요.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5. 공동인증서 부분에서 스마트기기-> PC/스마트기기 인증서복사 밑에 복사하기를 눌러주세요.


인증서 가져오기
인증서 가져오기

6. 그럼 이렇게 승인번호 입력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아까 스마트폰에 승인번호를 입력해주고 인증서 보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전송완료
전송완료

7. 그럼 이렇게 스마트폰에 확인창이 나오고 PC에서 저장할곳을 설정해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해주면 인증서를 옮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PC에서 모바일로 옮기는 방법은 아까 했던거 반대로 해주시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처음할때만 조금 복잡하지 한번만 해보면 다음에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