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 관광 관련주 정리

금강산 관광 관련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거의 대통령이 바뀔때마다 한번씩 관심받는 남북경협 주들인데요. 그래서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금강산 관광은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방북을 계기로 시작되었는데요. 하지만 금강산 관광객 피살 사건이 발생하면서 관광이 전면 중단 했습니다.

 

남북경협 이슈에 따라 주가 등락에 변화가 큽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관련주입니다.

1. 일신석재 [007110]

일신석재
일신석재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등의 산업을 하고 있는 종합석재업체입니다. 과거 금강산 관광을 담당했던 세일여행사 지분을 약 30% 보유하고 있습니다.

 

2. 현대엘리베이 [017800]

현대엘리베이
현대엘리베이

현대그룹 계열의 승강기 부분 국내 시장점유율 1위입니다. 개성지역, 금강산 독점적 사업권을 보유한 현대아산에 지분 약 8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국순당 [043650]

국순당
국순당

막걸리 생산기업으로 백세주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세주마을 금강산점을 운영했었다.

 

4. 아난티 [025980]

아난티
아난티

골프장 레저사업 전문기업입니다. 금강산 관광지구에 골프장과 온천 리조트를 운영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5. 한창 [005110]

한창
한창

소화기 제조사입니다. 강원도와 한러중북을 연결하는 평화크루즈, 해상관광물류 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6. 팬스타엔터프라이즈 [054300]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자동차 정비기기 제조사입니다. 크루즈여객운송업과 선박대여업 등 선박관련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두만강 일대를 관광특구로 개발해 금강산 관광과 연계한 크루즈사업을 구상중입니다.

 

7. 대명소노시즌 [007720]

대명소노시즌
대명소노시즌

대명홀딩스 계열사로 기업소모성자재 구매대행업, 리조트운영업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북한 관광지구와 스키장 등 관광특구 인수 및 위탁운영 사업성을 검토한 바 있습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