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관련주 18종목 정리

superR 2023. 1. 15.

교육 관련주를 정리해 봤습니다. 우리나라 교육열은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공부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관려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한국은 교육열이 높아 사교육 시장이 잘 발달되었는데요. 대학 입시시장에 높은 경쟁률에 영향으로 교육 비용도 같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교육 사업은 경기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는 사업입니다.

 

출산율은 하락하고 있지만 1인당 교육비는 반대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 교육업은 학생 뿐만아니라 주 52시간 근문제 도입으로 자기계발을 위한 사교육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교육업은 온라인 시장으로 변화하고 미래에 VR, AR, AI 등 기술과 융합할 것입니다. 

1. 정상제이엘에스 [040420]

정상제이엘에스
정상제이엘에스

오프라인 정상어학원을 운영하고 초중등생 대상의 영어교육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영어교육 콘텐츠 사업과 교재출판과 유통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2. 크레버스 [096240]

크레버스
크레버스

오프라인 학원을 직영 및 가맹 형태로 운영하는 학원하는 학원사업부문과 콘텐츠 사업부문, 스마트러닝 기반의 스마트 클래스 사업부문 등 3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청담어학원, April어학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메가스터디 [072870]

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

기존 메가스터디가 인적분할된 후 변경상장한 업체로 교육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 부문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입시 교육 업체인 메가엠디, 벤터캐피탈 메가인베스트먼트 등 10개 계열사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4. 메가엠디 [133750]

메가엠디
메가엠디

전문직 교육 전문 업체로 메가스터디의 자회사 입니다. 의학, 약학, 치의학, 법학, 전문대학원 입시 및 원격평생 교육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공무원 부동산교육시장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5. 웅진씽크빅 [095720]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웅진그룹 계열의 국내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씽크빅 학습지 등 교육문화사업과 미래교육사업등 상업을 하고 있습니다. 

 

6. 디지털대성 [068930]

디지털대성
디지털대성

온라인 교육서비스 업체 대성마이맥, 비상에듀 등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대성N수쿨, 다수인 등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과 학원 사업 그리고 교육 정보서비스 등을 하는 교육전문 업체입니다.

 

7. 비상교육 [100220]

비상교육
비상교육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전문 교육 기업입니다. 

 

8. 아이스크림에듀 [289010]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

예비초 및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용 디지털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럼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9. 멀티캠퍼스 [067280]

멀티캠퍼스
멀티캠퍼스

삼성그룹 계열의 기업교육 전문업체입니다. 기업 임직원, 일반 성인,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직무 및 외국어 교육서비스와 외국어 능력을 평가하는 외국어평가 서비스, 교육 플랫폼인 러닝플랫폼을 기반으로 직무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 메가스터디교육 [215200]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스터디교육

기존 메가스터디에서 인적분할 돼 설립된 었습니다. 초중고생과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엘리하이, 엠베스트, 메가스터디 온라인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엠베스트 SE학원, 메가스터디학원, 러셀학원 등이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교육기관인 아이비김영, 출판새이솔 등 6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1. NE능률 [053290]

NE능률
NE능률

종합 교육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리딩튜터, 토마토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2. YBM넷 [057030]

YBM넷
YBM넷

이러닝 중심의 온라인 교육기업입니다. 온라인 교육사업과 더불어 토익, JPT 온라인 접수 대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전과 동영상 강의 등의 콘텐츠를 모바일 디바이스 기업, 포털사이트, 통신회사 등에 재가공하여 판매하는 디지털 콘텐츠 공급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13. 유비온 [084440]

유비온
유비온

교육서비스 업체입니다. 금융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와우패스,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원 등을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4. 아이비김영 [339950]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

메가스터디교육 계열사입니다. 김영편입 및 미대편입창조 등 대학편입학 교육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자격증 취득 관련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5. 윌비스 [008600]

윌비스
윌비스

섬유사업과 교육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림법학원의 영업전부를 양수함으로써 사법시험, 행정고시, 외무고시, 공무원시험 외에 공인중개사, 변리사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6. 이퓨쳐 [134060]

이퓨쳐
이퓨쳐

개인 학습자에게 영어  교육 콘텐즈와 영어 교재 등을 제작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17. 삼성출판사 [068290]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유아동 서적부터 스마트북 등의 출판사업을 주업으로 하며 영어교육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고속도로휴게소업과 임대업도하고 자회사인 아트박스로 문구사업도 진출했습니다.

 

18. 대교 [019680]

대교
대교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교육 문화기업입니다.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트니트니, 대교에듀캠프, 대교아메리카, 대교홍콩유한공사, 대교말레이시아, 대교인도네시아, 대교싱가폴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주 정리 더보기

 

 

 

댓글